녹즙 체내 흡수율 17%의 비밀

*이것은 녹즙얘기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케팅 얘기입니다. “우리 기기는 영양소를 추출한다니까, 단순히 채소를 가는게 아니고?” ‘나는 지금 이 개소리를 몇달 째 듣고 있는 것이지?’ 라고 생각했다.  블렌더로 과일과 채소를 갈아서 그걸 마시는데, 도대체 어떻게 영양소를 더 잘 흡수한다는건지 이해가 갈만한 합당한 근거를 주지 않으면서 호주팀은…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성공’ 이야기

“라방 첫번째꺼 하고 반응이 어땠어요? 그분들은 왜 들어온 것 같아요? 어떤걸 기대하는 것 같아요? 그랩에서 일하는 건 어떤걸까? 알아보고 싶은거?  해외에서 일하는건 어떨까? 커리어 관리? 다른 직종의 삶?” 게스트로 섭외하려던 분이 저에게 이런 질문들을 던졌어요.  부끄럽지만 제가 재밌자고 시작한 라방이어서, 어떤 ‘기획 의도’를 가지고…

자가격리를 극복하는 방법

심심해서 죽을까봐 라방을 열었습니다.  시작은 아주 가벼웠어요.  코로나로 집에서 못나가는지 일주일하고도 반쯤이 된 어느날, 같이 사는 하우스와 거실에서 재택 근무를 하는데 얘가 콜을 매일 오후 두시쯤 하는거에요. 그런데 목소리가 왕왕 크거든요. 그래서 그걸 피하고 잠깐 쉬려고 방에 왔는데 너무 심심한거에요. 지난 며칠간 사람들도 워낙…

될 놈은 되고, 될 일은 된다

제가 살면서 정말 참으로 맞다고 생각한 두가지 진리가 있어요. 1) 원하는 것을 얻으려면 원하는 것을 잘 알고 그것을 ‘진정으로’ 원해야한다. 원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2) 될일이면 어떻게든 되고, 안될일은 기를 써도 안된다.  이 두개의 메시지가 대치되는 것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되게 상호보완적인 메시지에요. 무언가 하고싶고, 갖고 싶은가요?…

이게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인지 알고싶다면 이 질문을 해보세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 일이 내가 정말 좋아하는 일일까?”, “내가 하는 이 일이 재밌긴 한데, 정말 나의 천직일까?”, “난 이것도 저것도 다 할 수 있긴 한데, 이게 정말 내 길일까?”라는 질문들에 대해 100% 확신을 가지고 대답할 수 없을거에요. 우리는 그 어느때보다 더더욱 개인의 열정과 취향을…

“모든 것은 평당가치로 귀결돼”​

나에게는 싱가포르에서 보기드문 훈훈한 외모와 허우대를 가진 존이라는 동갑내기 친구가 있다. 그리고 역시 안전한 직장을 선호하는 일반적인 싱가폴 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다소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약 8년전, 싱가폴에서 대학교를 졸업한 후, 그는 지금은 소리없이 죽어가는 공룡 기업이지만, 당시에는 명문대생들이 가장 가고 싶어 하는…

나는 요새 투잡을 뛴다.

(사진에 대한 설명: 드디어 퇴사한다고 매니저에게 양말을 선물받고 도비옷까지 입었던 몇달 전이 무색할만큼 요새의 나는 더 열심히 일하는 회사요정, 찐도비가 되었다는 슬픈 이야기이다.) 나는 요새 투잡을 뛴다. 스타트업에서 일하면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늦게까지 일한다. 그리고 저녁 및 주말에는 나의 두번째 직업인 마케팅 컨설팅관련 업무를 한다….

왜 당신이 ‘지금’​ 가장 전통적인 산업으로 가야하는가?

사람을 관찰하고, 통찰과 이야기를 지극히 사랑하는 그 누가봐도 B2C 산업에 짱박을 것 같은 내가 빌어먹을 컨테이너 운송산업으로 왔을 때, 나를 사로잡았던 두가지의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1: 창업자 Alvin은 왜 Haulio를 만들게 되었는가?  Alvin은 나름 금수저 집의 자식이다. 아버지가 꽤 규모있는 물류회사를 운영했고, 그래서 Alvin을 호주로…